더블윙 Double Wing 스마트폰 블랙박스 거치해보다

에코야

중진공 체험단으로 룸미러 위치에 활용가능한 스마트폰 거치대 더블윙 Double Wing를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http://www.digitalsme.com/contents/hit500/product/productView.jsp?hit_seq=9999959957291&hit_chasu_seq=9999999999983&experience_seq=9999999999999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대쉬보드 장착형 거치대입니다. 대쉬보드 연결하는 경우 블랙박스 시야가 낮아진다는 단점이 있죠. 이런 점 때문에 앞 유리에 많이들 거치하는 것이구요.

 

 

더블윙 Double Wing 제품의 경우 백미러 공간을 활용하여 한뼘통화나 블랙박스 어플을 사용하는데 무리가 없다고 기능을 홍보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백미러에 배치를 하려고드니 많이 가리는 부분이 있어서 위치가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 특히 백미러의 경우 잘 보이도록 조금 기울이는 것이 일반적일텐데요. 블랙박스의 경우 정 중앙을 보아야 하는데 화면도 비뚤어지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실제로 사용하기까지는 개선해야 할 부분이 보였습니다. (후크와 홀더사이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부분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아무튼 백미러에 배치를 했을 때의 모습이구요. 보시면 알겠지만 시야가 좀 가리죠.

 

 

에어콘이나 라디오 제어판이 있는 곳에 붙이는 것도 해결책이 되겠지만, 개인적으로 블랙박스 어플을 사용하고 싶어서 이곳에 설치하는 것은 넘어갔구요.

 

 

그래서 떠오른 생각이 보통 앞유리에 붙이는 블랙박스가 위치하는 곳과 유사하게 백미러 뒤쪽에 붙이면 어떨까 싶어서 붙여 보았는데요. 마침 백미러의 뒤쪽면은 각이 져 있어서 블랙박스가 똑바로 각도를 유지하도록 배치가 가능하더군요.

 

 

해당 위치에서는 주요 블랙박스가 앞유리에 붙이는 위치시키는 곳과 유사한 촬영을 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