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클릭스 - 환급을 받아보자!!

알 수 없는 사용자
오픈베타가 시작되었고 수입에 대한 글들이 많이 보이네요.

제 베타 때 수입은 지난글에 공개를 했기에 추가적으로 올리지는 않겠습니다.
[그래도 궁금하신 분은 => 다음 애드클릭스(기존회원) 오픈베타 참여]

애드클릭스의 수입의 경우 매달 말까지 누적된 수입이 7일에 다음캐쉬로 지급이 되는 구조입니다.
[다음캐쉬 : http://cash.daum.net/cash/]


1만원 이상의 경우 환금시 수수료(300원)이 없기에 베타기간에 모은 캐쉬를 바로 환금하지 않고 모으기로 마음을 먹고 있었는데 아래와 다음 캐쉬 리셋에 대한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오전 9시~오후 6시 사이에 실시간으로 환불 가능]

이에 '애드클릭스' 수입에 대한 캐쉬는 어떻게 되는지 문의를 해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Daum캐쉬 운영자입니다.

Daum은 2007년 3월 1일을 기준으로,
Daum캐쉬 이용약관 '제 9조(Daum캐쉬의 소멸)'에 의해 최근 12개월(2006/3/1일 이후)동안
Daum캐쉬 충전 및 사용을 전혀 하지 않으신 회원님을 대상으로
아래와 같이 회사가 지급한 Daum캐쉬에 대해 일괄적으로 소멸 할 예정입니다.

일자 2007년 3월 29일(목)
대상회원 최근 12개월(2006/3/1일 이후)동안 Daum캐쉬 충전 및 사용을 전혀 하지 않은 회원
소멸대상
캐쉬
① 쇼핑몰에서 상품구매 후 적립된 캐쉬
② 온라인우표제의 정보성/상업적 Check로 적립된 캐쉬
③ 이벤트 당첨 또는 참여로 적립받은 캐쉬
④ 외부 마일리지나 포인트로부터 전환된 캐쉬
⑤ 다른 ID로부터 선물받은 캐쉬
⑥ 기타 홈페이지 내에서 활동으로 "Daum"으로부터 적립받은 캐쉬등..

▶ 3월 28일 이전에 캐쉬를 사용하실 경우 해당 캐쉬는 소멸되지 않으며,
▶ 회원님께서 직접 신용카드/핸드폰/일반전화/계좌이체/상품권/ADSL/KT카드 등
  결제수단을 통해 충전한 캐쉬는 소멸되지 않습니다.


위와 같은 공지처럼 일정 기간마다 주기적인 리셋작업이 진행됩니다.

그렇다면 애드클릭스로 충전된 캐쉬는 어떻게 될까요?

고객센터에 문의한 질문입니다.


질문 캐쉬 소멸에 대해서


이번에 캐쉬 소멸에 대한 공지가 떴던데...

애드클릭스 수입으로 받은 수입의 경우 소멸대상 6번에 해당하여 소멸대상이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베타테스트로 지급을 받은 캐쉬의 경우 이번해에 지급을 받았음에도 일괄적으로 캐쉬가 소멸되는 것인가요?

약관을 보니 이벤트 캐쉬의 경우 캐쉬 지급일을 기준으로 하는게 아니라 사용일을 기준으로 하는 것 같은데 제가 이해하는게 맞는지요?

질문에 대한 답변


안녕하세요? 고객님.
Daum 고객센터 캐쉬 담당자 김기경입니다.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Daum캐쉬 환불에 대하여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먼저, Daum캐쉬는 적립, 구매, 환금 3가지 종류로 구분됨을 말씀드립니다.

1) 적립 캐쉬
d&shop 우수고객 상품포인트 및 기타 이벤트를 통하여 Daum에서 적립하여 드리는 적립금을 말하며 해당하는 캐쉬는 현금 환불되지 않고 충전 후 사용내역 및 추가 충전 내역이 없을 경우 1년 뒤에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2) 구매 캐쉬
핸드폰, 일반전화, ADSL,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KT카드, 상품권 등의 결제수단을 통하여 충전하는 Daum캐쉬를 말하며 직접 구매한 충전 수단에 따라 결제 취소 및 환금 가능한 캐쉬입니다. 해당 캐쉬 역시 충전 후 5년 동안 사용내역 및 추가 충전 내역이 없을 경우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3) 환금 캐쉬
현금으로 환불 할 수 있는 캐쉬를 말하며, 아이디 명의자의 은행 계좌를 등록하여 월~금요일 오전 9시~오후 6시 사이에 실시간으로 환불 가능한 금액을 말합니다.

위의 Daum캐쉬종류중 애드 클릭스 수입으로 충전되는 캐쉬는 현금으로 환불 할 수 있는 환금 캐쉬입니다.

따라서 1년 동안 사용을 안할 경우 소멸되는 경우는 적립 캐쉬에 한정되고 구매 캐쉬의 경우는 향후 5년간 보존 되오니 서비스 이용 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Daum캐쉬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문의해 주시면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언제나 변치 않는 믿음과 알찬 서비스로 2007년에도 고객님의 옆에 있겠습니다.


다음 캐쉬 약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 9 조 (Daum캐쉬의 소멸)

1. Dam캐쉬를 마지막으로 이용한 날로부터 육십(60)개월이 경과하는 동안 Daum캐쉬를 단 한번도 적립하거나 사용하지 않은 경우 "이용자"에게 적립된 Daum캐쉬는 자동소멸되며, Daum캐쉬의 추가적인 적립 또는 사용이 있는 경우 다시 그 날짜를 기준으로 육십(60)개월 간 유효하게 됩니다.

2. 제 1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적립캐쉬의 소멸기간은 최종 사용일로부터 십이(12)개월로 정합니다.
① 쇼핑몰에서 상품구매 후 적립된 캐쉬
② 다른 ID로부터 선물받은 캐쉬
③ 외부 마일리지나 포인트로부터 전환된 캐쉬
④ 이벤트 당첨 또는 참여로 적립받은 캐쉬
⑤ 기타 홈페이지 내에서 활동등으로 "Daum"으로부터 적립받은 캐쉬


 따라서 애드클릭스로 수입이 매달 10원들이라도 들어오면 특별한 이유없이 캐쉬가 소멸될 가능성은 없는 것입니다.

ps.
1. 수수료 문제로 환금은 1만원 이상일 때 하는 분들이 대부분일 것이라고 예상이 됩니다.
2. 저의 다른 블로그에도 이 글을 올립니다.(중복해서 이 글을 보시는 분들에게는 죄송합니다.)


미디어다음 기사로 게재되었습니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