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K포스트 베타시작, 검색 + 커뮤니티

에코야
야후에서 키워드 검색과 커뮤니티가 결합된 정보 공유 서비스 ‘야후! K포스트’ 베타를 시작하였습니다. 일반검색어가 아닌 K포스트 페이지(http://kr.kpost.yahoo.com/home/homepage)에서 검색을 할 경우에 관련 키워드로 자신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공개형으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형태지만 로그인은 필수이네요. 네이트의 판과 유사한 형태지만 아이디가 고정된다는 점에서 자신의 아이디를 숨기기는 어렵습니다.


특히 야후 소셜펄스쪽 프로필와 연계가 되기 때문에 먼저 한 번도 사용하지 않으신 분들은 실명으로 된 정보나 모두에게 공개된 정보는 모두 비공개(아무와도 공유)로 설정해 두실 필요가 있습니다.

간단히 갤럭시S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커뮤니티 공간이 마련이 되는데요.


참여를 하자마자 맴버로 등록이 되고 이전에 저장한 정보가 이쪽에 노출이 됩니다. 자신의 프로필로 흔적이 계속 남는 서비스여서 네이트 판보다는 커뮤니티가 활성화 되지 못할 걸림돌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사실 외국의 경우 비공개로 남기는 것보다 하나의 서비스로 연계가 되는 형태가 요즘 유행이니 말이죠. K포스트 역시 자신의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연계할 수 있도록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의견 교류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연계를 할 수 있으니 활용도가 더 높겠다는 생각은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