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컨드라이프 인기를 끌려나

알 수 없는 사용자
세컨드라이프가 상반기에 한국에서 오픈을 한다고 하는데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방식과 동일한 방식으로 적용될지는 모르겠지만 가상 물품을 현실의 돈으로 구입을 하는데 아직도 인색한 사람들이 많은데 이 인식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느냐가 성공 여부의 중요한 문제 같습니다.
지금 싸이월드의 도토리 팔리는 정도의 수준까지 올라간다면 성공하는 것이겠죠?
(싸이월드와 경쟁 플레폼이 될까요? 조금 다른 방식이긴 합니다만...)

여러 사람이 참여해서 만들어가는 구조라고 하던데 개인이 돈을 벌기 위해서 하는 일들이 수훨하지는 않은 모양이더군요.(동작, 의상 같은 것들을 제작하는 작업)

사업자로 활동하여 돈을 벌면 다시 현금화가 가능하다고 하였는데 국내법상으로는 불법 행위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아이템 거래 사이트가 있으니 이를 통해서 거래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Second Life for KOREA : 네이버 카페
세컨드라이프에 네이버ㆍ다음도 3D로 구현가능"   2007년 4월 기사
ZDNet Korea...또 다른 세상 속 세컨드 라이프  : 2004년 7월 동영상 기사
세컨드라이프
 : 공식 사이트

Secondlife Contents Creating User
 : 이용 유저 다음 블로그
[온라인게임] 세컨드 라이프 Second life - 없는게 없는 세상 : 네이버 블로그 글
세컨드 라이프 초보일지(Second Life) 뭘하지?? : 네이버 블로그 글

ps.
우선 시작하기 전에 정보를 얻고자 네이버 카페에 가입신청을 해둔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