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라면 댓글 광고에 낚이지 말자 - samyang

알 수 없는 사용자

 광고는 누구에게나 부정적인 인식을 가져오게 만든다. 특히 개인공간에 낙서는 '잡히면 XX한다' 의 경고문을 붙일 정도로 인지될 수 있는 문제이다.

 하지만 많은 블로거(나 포함)의 경우 '답글,트랙백' 같은 소통이 부족한 상태이기에 댓글이 달리면  관심이 갈 수밖에 없을 것이다. 특히 아래의 형태면 무슨 관련된 글의 링크라도 달아놓은 것일까? 하고 혹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잘보고 갑니다 ^^ http://daumevent.daum.net/samyang_20070323_main'


 최근에 위와 같은 링크가 달려있어서 따라가 보았는데 '삼양라면' 이벤트로 연결이 되었다. 기분이 팍 나빠졌다. '낚인건가?' 이런 생각만이 들었고 동시에 삼양라면의 이미지도 좋지않게 받아들여졌다. (집에서는 '삼양'도 괜찮다면서 요즘은 삼양을 주로 사먹고 있다고 들었는데 말이지)

 사실 널리 알려서 순위별로 경품을 주는 이런 종류의 이벤트는 보곤 한다. 그런 사람들의 경우에도 이런 방식으로 홍보를 해서 순위에 들었겠지만, 내 경우에는 이런 일을 처음 당해서 기분이 무척 나빴을지도 모른다.

 이런 종류의 이벤트로 널리 알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이렇게 인식하는 사람도 있다는 것 관계자 분도 아셨으면 한다.(뭐 맛있는 라면이 나왔다는 것을 알렸으니 그것으로 홍보효과는 최고다 라고 한다면 할 말이 없지만 말이다.)

ps.
 그냥 넘어가려고 했는데 뉴크님이 이와 관련된 글(링크)을 적으셔서 나도 적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