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가폐백] 시식 및 계약 후기

에코야

사실 결혼 당사자보다 어른분들을 위한 음식이다보니 눈치도 보이고 어떻게 해야할지도 잘 모르는게 폐백음식은데요.


요즘 소셜에도 폐백음식들이 싸게 많이 올라오고 있죠. 맛의 경우 각 사이트마다 무료체험 시식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 공통점이지만...


사실 맛도 중요하지만 실제로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서 종가폐백(http://www.jonggafood.com)을 직접 방문을 해보았습니다.



소셜에는 '본가이바지'로 올라가 있는 업체인데요. 오프라인으로는 종가폐백으로 영업중이라고 합니다.


들어가자마다 눈에 띄는 실제 구성하고 있는 실제 견품들이 왼쪽에 배치되어 있었구요.



보통 폐백 음식을 하고 있는 곳은 이바지 음식도 같이 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서 한쪽에서는 시식을 할 수 있는 이바지뷔페(상담할 때 접시에 가져다 줍니다)가 세팅되어 있는 것도 볼 수 있었습니다. 물론 폐백 음식을 계약하러 간 것이니 폐백음식도 양껏 맛볼 수 있는 장점이 있구요. (온라인 시식의 경우 1~2개 정도만 와서 양이 무척 적은 단점이 있죠)



기본적으로 유통단계가 늘어나면 가격이 비싸지는 것이 일반적인 것 아시죠? 상담을 받아보니 이 곳 폐백도 마찬가지더군요. 


소셜 구성품과 기존 오프라인 구성품의 상태를 비교해보니 그것이 확연했는데요. 소셜의 경우 구성품 양이 줄거나 그릇의 질이 조금 낮은 급으로 세팅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 구성품을 비교하여 실용성과 맛을 따져서(닭대신 육포 선택, 홍삼양갱은 개별포장 가능/인삼정과는 써서) '신상품 한정폐백 3호'을 계약하고 왔습니다. 소셜제품으로 구매하려다가 직접 구매하는 것이 더 질과 양이 괜찮아서 그렇게 했네요. 폐백 음식을 구입하시는 분들도 한 번쯤은 방문하여 확인할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 참고로 인터넷 후기를 남길 경우 사과정과가 추가되기 때문에 구성이 더 괜찮아지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