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서비스에 앞장서는 소셜커머스 쿠팡

에코야
소셜쇼핑 사이트들이 우후죽순 생기면서 이에 대한 피해도 커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일정 수의 사람이 모이면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방식으로 제공하지만. 기존에 제값주고 이용하는 사람보다 더 낮은 서비스를 받는 경우가 있다는 것인데요. 마치 치킨 쿠폰으로 사먹을 때 왠지모르게 부실하다는 인상을 받는 것과 같은 상황인 것 같습니다.



소셜커머스 쿠팡 (http://www.coupang.com)에서는 이런 불만을 해소하고 고객만족 서비스에 앞장서기 위하여 아래와 같은 조치를 하고 있다는데요.



1.쿠팡은 메이저 최초로 환불정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소셜커머스 업계 회원수 1위 쿠팡에선 전자상거래법에 따라 7일 이내 환불이 가능합니다. 또 사용 후 상품이나 서비스에 문제가 있으면 확인 후 취소 또는 보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은 쿠팡 홈페이지 F&Q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2.소셜커머스업계 회원수 1위 쿠팡은 소비자 불만해소와 신뢰쌓기를 위해 노력중입니다.
판매시 판매상품 페이지에 있는 Q&A는 당일답변 원칙을 가지고 진행하고 있으며, 전화 상담은 운영시간인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화 당일 안내 지연 시 ‘지연안내콜’도 해드립니다. 또 이메일(1:1 온라인 문의)로도 문의 받고 있습니다.  
 
3.쿠팡은 고객만족을 위해 전문CS센터를 설립해 운영합니다.
쿠팡은 보다 나은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CS전문가인 고객센터 본부장을 필두로 CS 인력 충원을 진행해, 3월부터 전문CS센터를 운영합니다. 고객 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쿠팡이 되겠습니다.


소셜커머스 사이트들도 중계만 하고 손을 뗄 것이 아니라, 이렇게 서비스에 대한 책임 및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이용자들의 신뢰도를 얻는 것이 앞으로 이 시장을 평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